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일상

요즘 핫한 인기가요 샌드위치 레시피 따라하기

오늘은 요즘 핫한 인기가요 샌드위치를 만들어봤다!
인기가요 샌드위치란 SBS 인기가요에 출연하는 출연자, 스텝들만 이용할 수 있는 매점에서 파는 사장님이 직접 만드신 샌드위치인데 그게 또 그렇게 명물이라고한다..
이 샌드위치를 좋아하는 아이돌들이 폭풍인터뷰를 하면서 관심이 집중됐다.
관종인 나도 샌드위치에 관심을 갖게되었고 오늘 드디어 만들어본다.

사실 근데 사장님이 직접 만드신거라 레시피가 없다ㅠㅠ
그래서 인터뷰를 토대로 사람들이 만들어봤는데 나도 그래서 대강 내 스타일대로 따라해보기로했다.

내가 준비한 재료는 이렇다.

감자 세개
오빠가 어디서 얻어온 계란 작은거 네개
크래미 두줄
피망 4분의1개
양배추 대강 6분의 1정도
소금
설탕
후추
허니머스타드
마요네즈
그리고 보이지는 않지만 식초와 빵, 딸기쨈

나는 먼저 감자를 씻고 냄비에 감자가 푹 잠길정도로 물을 넣고 소금을 살짝 넣고 삶았다.

그리고 삶는동안 양배추를 썰었다.
양배추 레시피도 다 다른데 나는 코울슬로처럼 했다.
코울슬로는 만들고 하루정도 묵히면 더 맛나다.

요기에 설탕 1 소금 1 식초 1을 넣고 절여준다.

파프리카도 잘게 썰어서 넣어준다.

그 다음은 삶은계란 분리하기!

덴장
구운계란이었다...
흰자가 더 노랗네...
망삘의 스멜이 난다....

하여간 그래도 챱챱챱챱

흰자를 써는데 마치 돼지껍데기를 써는 기분이 들었다.
정말 쫄깃쫄깃했다.
노른자는 대강 챱챱

아 참 크래미도 결대로 찢어놓는다.

이렇게 준비하는동안 감자가 다 삶아졌다.

난 사실 감자를 좋아하지않는다.
고구마파다.
그치만 감자샐러드를 꼭 넣어야한다기에...

감자도 챱챱챱챱해야하는데 왕포크가 사라져서 애먹었다.ㅠ.ㅠ
숟가락으로 하니 막 감자들이 굴러갔다.
여러분들은 꼭 포크나 으깨는 도구로 하시길..

감자를 다 으깨고 계란과 크래미, 후추 챱챱챱, 설탕 쪼끔, 소금 조금을 넣고 마요네즈 적당히 넣고 비벼준다.
비비면서 이정도로는 안될거같아서 마요네즈를 회오리그리듯이 빽빽하게 돌려줬다.

감자샐러드 완성

코울슬로도 잊으면 안되지
설탕 한스푼, 소금 찌끔, 마요네즈 마으아아아아앙니 넣고 비벼준다.

코울슬로 완성

자 이제 빵에 재료를 넣고 쌓아주기만 하면 된다.
먼저 식빵을 네장 꺼낸다.
첫번째로 발라줄것은 딸기쨈

딸기쨈은 이걸썼다.
그냥 이마트에서 제일 적은용량에 제일 쌌다.

이렇게 드으으으음뿍 발라준다.
저것보다 더 많이 발라줘도 될것같다.

그리고 저 딸기쨈식빵에 다른 식빵한장을 겹쳐서 1단샌드위치로 만든다.

바로 완성샷이 나와서 당황하셨겠만 중간사진은 없습니당.

이렇게 다른 식빵에 감자샐러드를 듬뿍 올려서 딸기쨈샌드위치로 그 위를 덮어주고 그 딸기쨈 샌드위치 위에 코울슬로를 듬뿍 얹고 하나남은 새 식빵을 얹어주면 완성입니당..


코울슬로를 얹고 마지막 한장남은 식빵을 덮기 전 모습이다.


그리고 서로 잘 달라붙을수있게 랩으로 꽁꽁 싸준다.

이렇게해서 식빵 한봉지를 털어 2개의 인기가요 샌드위치를 모방한 샌드위치 완성!!!!

빵이 너무 많아서 보기만해도 목이 막힌다...
그리고 사실 감자샐러드도 코울슬로도 뭔가 수분이 부족해보여서 정말 먹다 체할것만같은 느낌이 든다.
우유가 필요해....

이렇게 다 만들었으니 하루 숙성시켜서 내일 먹을것이다!
맛 후기는 내일 남길게요 ㅎㅎ 제발 맛있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