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일상

GS25 독립운동가 기억하기 캠페인 도시락 후기


오늘은 GS25 독립운동가 기억하기 캠페인 도시락을 먹었다.

이 도시락은 GS25와 국가보훈처가 독립운동가들의 이름과 소개를 새겨 만든 뜻깊은 캠페인이다.

또한 판매수익의 일정 금액은 일본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을 위해 기부된다고한다.

이런 일에 내가 빠질수야 없지..


그럼 이 도시락은 어떻게 구성되어있는지 한번 천천히 살펴보기로한다.


먼저 포장에는 독립운동가의 간략한 소개가 나타나있다.

존함은 최용신. 여성분이시다.


'나의 몸과 마음을 남김없이 태워 이 마을을 밝히도록 해주소서.'

일제강점기에 농촌계몽을 위해 힘쓰시고 창자가 뒤틀리는 고통에도

끝내 마을사람들을 걱정하며 떠난분이시다.

소설 상록수의 채영신의 모델이라고한다.

다시 한번 우리나라의 독립을 위해 힘써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시락의 겉면에는 저렇게 독립운동가의 소개가 적혀있고 내용물은 각각 다르다.

그리고 나는 치킨도시락을 구매했다.

가격은 3800원, 평소와 동일하다.

칼로리는 패스


내용물은 왼쪽 위에서부터 소시지, 닭가슴살, 닭튀김, 맛살샐러드, 밥, 볶은김치로 구성되어있다.


맛을 소개하자면

닭가슴살에는 야채가 많이 올라가있어 놀랐고 보기와는 다르게 간도 세지않다.

원래 닭을 좋아하는 편이어서 그런지 적당히 매콤한게 구미를 당겼다.

닭튀김 역시 편의점도시락에서 기대하게되는 닭냄새가 전혀 나질않았고

올라간 소스도 어쩌면 딱딱해질수 있는 튀김을 부드럽게 해주었다.

소세지와 게맛살샐러드는 쏘쏘, 나쁘지않았다.


밥 위에 닭튀김 한조각 올려서 냠


전체적으로 나쁘지 않은 도시락이다.

가볍게 한끼하기에 딱 좋은..

그렇지만 개인적으로 조금 실망한 부분이 있었다.(사실매우많이)

독립운동가들의 이름이 새겨진 도시락을 파는데

상세 재료소개란에는 닭가슴살 가라아게....... 가라아게...가라.....가..

닭튀김이라는 좋은 말을 내버려두고 굳이 일본말로 썼어야했을까...

이름은 치킨도시락이면서......

다른도시락도 아니고 독립...에휴.. 말을 말자..

캠페인의 의미는 좋았지만 조금 더 디테일함에 신경써줬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