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순오세끼

퇴근 후 먹은 저녁


카테고리를 만들어놓고 귀찮아서 쓰질 못했다..
몇 주 동안 먹은 식당가서 먹은게 아닌 시켜먹거나 해먹은 음식들을 올려본다.

친구가 해준 알탕
알탕 키트에 콩나물을 추가해서 끓였다고한다.
2~3인용이라고 하는데 생각보다 알과 고니가 실하다.
동태도 몇덩어리 들어있다.
얼큰하니 간편하게 끓여 먹기 좋음

알탕과 같이 먹은 계란말이
말해모하나여
존맛탱구리

아무래도 입이 여럿이라 모자랄까봐 추가로 주문한 BHC 치하오
새로 나왔다해서 먹어봤는데 존맛탱!!
엄청 매콤하진 않다.
요즘 BHC가 치킨 잘만드는듯
맛초킹도 존맛탱인데

치즈볼 존...맛....
이건 꼭 따뜻할때 먹어야 맛날거같다.

친구가 사온 마카롱

할로윈데이라고 이렇게 꾸몄다 ㅋㅋㅋㅋ귀여웥

꽃보다오징어
이거 진짜 좋아하는데 너무 비싸다..
큰거 두봉다리 샀는데 일주일만엔가 다먹은듯 ㅠㅠㅠㅠㅠ 혼자 먹은건 아니구여...ㅎㅎㅎ
개마싰는데 가격좀 내려주시면 안될가여..

다른날 또 친구네가서 먹은 엽떡

명랑핫도그를 얹었다!!!
점보와 모짜모짜, 명랑
개인적으로 설탕을 듬뿍 묻혀 엽떡소스에 푹 적셔 먹는게 젤 맛난거같다.
맵고 달고 짭짤하고 난리남.
왜 핫한지 넘나 잘 알것같다..

집에서 주문해먹은 순대+곱창볶음
배민에서 제일 인기많은데서 주문함
내입맛엔 싱거웠다.
중국당면을 추가로 삶아 넣었는데 면에 간이 안배어서 별로였다.

가볍게 목살과 양파를 꿔먹었는데 존맛탱~
플레이팅 그게 먼가여 우걱우걱
코스트코에서 사온 고기들이 다 떨어졌다.
근데 오늘 공순오아빠랑 공순오엄마아들 코스트코가서 장보구옴 ㅎㅎㅎㅎ오예

정말 해보고싶었다.
멍게손질...
멍게를 찾는 공순오를 위해 공순오엄마가 제철도 아니여서 시장에도 없는 생멍게를 횟집에서 구해왔다.
이게 바로 모정인가여..흑흑
집에 들어오자마자 깨춤을 추며 손질했다.

뿔까지 야무지게 빨아먹었당.
자몽에이슬 한병 사오길 정말 잘했지 ㅎㅎㅎㅎ

공순오엄마가 김장한 날
하필 공순오아빠가 일정이 있어 혼자 다하셨다.
공순오엄마에게 리스펙트!!!
그리구 빠질수없는 생김치까지!!!
굴은 시장에서 5500원짜리 두봉지 사왔다고한다.
향이 예술이다.

김치 담궜으면 수육은 빠질수없쟈나여??
수미네반찬 레시피를 참고했다.
근데 이거하고 조개탕도 끓이느라 좀 오래끓여서 쬐까 퍽퍽해졌다.
그치만 오졌고요.
새우젓양념 올려먹으면 을매나 맛나게여.

생김치, 수육과 함께 먹을 조개탕
모시조개, 백합, 바지락을 이마트 쓱배송으로 구매했다.
손질조개였는데 더 해감하고 빡빡 씻었는데도 한두개정도 모래씹여서 쫌 짱났다.
역시 수미네반찬 레시피를 참고
세상 참 좋아졌다.
얼큰하고 맛났음

전날 산 조개가 너무 많이 남아 얼려뒀다 봉골레파스타를 해먹었다.
청주대신 청하넣었다가 알콜이 안날라가서 망하는줄..
술찜을 해먹을까 봉골레를 해먹을까 고민돼서  이것저것 봐가지고 레시피들이 섞여있다.
근데 사실 둘이 비슷하다.
면은 링귀네 파스타로 선택했다.
페퍼론치노 여러알을 뿌셔 넣었는데도 매콤한맛이 강하지않아 청양고추를 때려넣었다.
이제야 내 봉골레답네!!


오늘먹은 간짬뽕도 존맛탱이었는데 사진이 없다.
간짬뽕은 양배추와 새우만 들어가면 존맛탱 보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