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순오세끼

하이디라오 간편 즉석 훠궈


유투브에서 중국에서는 하이디라오 즉석훠궈가 유행이라는 영상을 봤다.
컵라면처럼 물을 부으면 15분뒤에 완성되는 훠궈라니!!!
헐 나도 훠궈 귀신인데!!!
이런건 당장 먹어봐야하는데 어떻게 구하지?????

하이디라오 간편 즉석 훠궈는 직구하면 된다.
직구방법은 타오바오에서 하는게 제일 저렴하다는데 배대지 없이는 직구가 불가능한것같아서
나는 그냥 우리나라 오픈마켓에서 구매했다.
기간은 3주정도 걸린것같다.
결제하고 그냥 잊으면 된다.

그렇게 배송된 하이디라오 즉석훠궈
얼른 맛보고시포요

하이디라오 즉석훠궈
세가지맛으로 주문했다.

초록색은 채소맛

빨간색은 소고기맛

자주색은 소내장맛

나는 소고기맛을 먹어보기로 했다.

뜯어보니 이렇게 구성되어있다.
노란색 봉투는 숟가락젓가락
그 밑에는 히팅팩
그리고 냄비로 쓸 흰 그릇
은박봉투에 들어있는 재료들
까만통은 따지자면 가스레인지같은거다.

한자를 모르니 무슨말인지 모르겠넴...
감으로 하나하나 뜯어나갔다.

이건 뭘까..

짜잔 당면이었다.
당면은 맨 밑에 깔아서 소스를 듬뿍듬뿍 먹게해줘야한다.

이건 느낌이 온다.

소고기!!
생각보다 실하다.
인제 마라냄새가 솔솔 난당.

.

채소다.
다시마 연근 목이버섯 죽순 감자가 들어가있다.
진짜 실허네

마지막으로

소스를 부어준다.
음 스멜~

봉투에 들어있는 재료들을 다 넣어준 뒤 표시된 선까지 물을 부어준다.
그럼 준비 끝

나의 훠궈를 끓여줄 히팅팩이다.
포장을 뜯어 검은 통에 넣고 표시선까지 찬물!!! 꼭 찬물을 부어준다.
사진은 못찍었다.
엄청 빠르게 부풀어올라서 무섭다 ㅠㅠ
하여간 찬물을 부은 뒤 재빠르게 냄비를 위에 올려 뚜껑을 덮어준다.

Hi의 i점쪽에 구멍이 보인다.
저기서 김이 솔솔 나오고있다.
진짜 신기방기하다.
이렇게 15분을 기다려준다.

그동안 나는 먹을준비

젓가락이 생각보다 견고하다.
숟가락도 들어있지만 나는 훠궈 국물은 먹지않는다.

내 훠궈가 완성되었다.

쨔잔
와 진심 냄새 쩐당.
야채도 당면도 모두 익었고 국물도 뜨끈하다.

당면한입 냠
간이 잘 배었다.

연근 한입 냠
아삭아삭한 연근의 식감이 살아있다.
마시쪙

소고기도 한입 냠
이건 작은거였다.
밑에 큰 건더기들이 깔려있었다.

훠궈 식당에 가서 먹는 훠궈보다는 당연히 떨어진다.
하지만 집에서 이렇게 간편하게 훠궈를 먹을수있다는건 진짜 어마어마한 장점인것같다
양은 조금 적은편..
다음번에는 중국당면이나 푸주를 넣어 먹어봐야겠다.

구하기 힘들다는건 큰 단점인것같다.
타오바오도 알리처럼 영문으로 만들어주시면 안될가여..

수저봉투에 이쑤시개도 들어있었다.
후속서비스까지 완벽하넴

채소맛에 들어간 재료
소고기맛에서 소고기가 빠지고 채소가 더 많이 들어가있다.
이것도 깔끔하니 맛날것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