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방

오류동 마카롱 맛집, 일월제과

어제 친구에게 우리 옆동네에 요근래 핫해진 가게가 있다고 들었다.
오픈시간이 11시인데 1시간전부터 사람들이 줄서있으며 심지어 두시간이면 모든 마카롱이 품절된다는것이다.
바로 오류동 일월제과이다.
참고로 테이크아웃전문점이다.

이런 핫한곳을 내가 안가볼수는 없지..
술에 취해 쓰러지듯 잠이 든 나는 눈을 뜨자마자 씻고 일월제과로 달려갔다.
도착하니 10시 40분쯤이었다.
역시 오픈시간 전인데도 10여명의 손님들이 줄을 서고있었다.

너무 늦지않을까 걱정했던 마음이 무색하게 내 한몸 줄 설 자리는 있었다. 휴..
그렇게 나는 혼자 핸드폰을 두들기며 시간을 떼우고 있었다.
그리고 오픈시간이 되어 문이 열렸다.

내부는 작지만 아기자기하게 꾸며져있었다.
사장님이 해외여행을 좋아하시나보다.
일월제과가 1월에 오픈해서 1월인걸까...

가게안을 구경하다보니 드디어 내차례가 되었다.

가격은 일반마카롱은 2000
프리미엄마카롱은 2500
6구는 12000
12구는 24000

사실 뭐가 다른지는 잘 모르겠지만 그렇다고하니 그냥 결제했다.

6구,12구 해서 총 18구를 주문했고 혹시몰라 보냉백을 추가했다.

이렇게 꼼꼼하게 단 하나의 냉기도 빠져나가지 못하게끔 싸주신다.

그리고 집에 도착해서 재빠르고도 거칠게 포장을 뜯어재꼈다.

맛은 왼쪽에서부터 위 아래로
인절미 티라미스 돼지바 초코바닐라 밤고구마 녹차 레몬요거트

영롱하다..
마카롱은 맛있는건데 왜인지 더 맛있어보여..
찰칵찰칵
사진 좀 대강 찍다가 시식에 들어갔다.

내가 고른건 티라미스

냠냠
사실 마카롱을 먹으며 내 고른 치열을 자랑하고싶었는데 잘 표현되지않았다.
근데 존맛이다.
확실히 인기있는 이유가 있다.
요즘 우후죽순으로 늘어나는 마카롱집들을 보면 마카롱전문점임에도 그만한 퀄리티를 보여주지 못하는곳들이 많다.

그런데 일월제과는 확실하게 마카롱전문점답다.
너무 달거나 너무 과하지않다.
사실 나는 꼬끄와 필링이 적당히 밸런스가 맞는걸 선호하는 편인데 일월제과가 좀 그런편이다.
맛이 무겁지않다.
디저트로 딱이다.

 이틀이 되기전에 사라져버릴 마카롱들..

많이 파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