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순오세끼

인터넷 주문 송이불닭발로 국물닭발 만들기 + 중국당면

사진보니까 또 먹고싶다ㅠㅠㅠㅠ
얼마 전에 만들어먹은 송이불닭발 국물닭발이다.
송이불닭발은 몇번이나 주문해서 먹을정도로 좋아하는데 이번에 중국당면을 주문하면서 같이 먹어봤다!

먼저 송이불닭발

인터넷에서 주문했다.
가격은 5000원 조금 안됐던것같다.
한봉지에 300그람이다
혼자 먹을땐 여기에 주먹밥까지하면 딱이다!
전자렌지에 돌려도 맛있는데 에어프라이어에 돌려먹는게 제일 맛있다고한다.
나는 요즘 국물닭발로 만들어먹는데 빠져있어 에어프라이어에는 아직 안돌려봤다.
내가 주문한건 뼈있는건데 뼈는 큰 뼈만 남아있고 작은 뼈들은 발라져있다.
그래서 먹기 편하다.
먹기 편한데 통뼈를 먹는 느낌이라 아주 좋아한다.

이제 국물닭발 조리를 시작한다.

제일 먼저 준비해야할것은 중국당면이다.
나는 이번에 두가지 종류의 당면을 샀다.
하나는 흔히 아는 중국당면

중국당면 콴펀
이 당면으로 조리를 할 때는 꼭 물에 오랜시간 불려줘야한다.
엄청 두꺼워서 왠만큼 불려서는 덜익은채로 먹게된다.
찬물에 8시간이 기본이라고 하는데 나는 성격이 급하기때문에 팔팔 끓는 뜨거운물에 15분, 물을 또 끓여서 팔팔 끓을때 15분 이렇게 총 30분정도를 불려주었는데 30분까지는 안불려도 될것같다.
다 끊어지고 난리났쟈나여...
시간이 넉넉하다면 찬물에 불려먹는게 더 맛나다고한다.


또 하나는 일반 당면보다는 조금 두꺼운 당면이다.

화미 중화 당면
살짝 꼬릿한 냄새가 난다.
중국당면을 불릴때 뜨거운물에 같이 불렸는데 그러지 말았어야했다.
뜨거운물에 15분정도 불리면 적당할 것 같다.

당면이 불고있다.

이렇게 당면을 불리면서 닭발도 해동시켜야한다.
그냥 전자렌지에 돌릴때는 냉동상태로 돌리는데 국물닭발할때는 조리하기가 불편해진다.
그래서 미지근한 물에 봉지째 담궈놓으면 금방 녹는다.

그리고 다른 재료들을 준비했다.

양배추와 파
양배추는 대강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주고
파는 길게 반으로 잘라 손가락크기로 잘라주었다.

콩나물
콩나물 뿌리는 왜 떼는거져??
귀찮아서 그냥 씻쳤습니다.

청양고추
4갠가 썰었던것같다.
청양고추 넘조아

다진마늘 왕창
국물에 감칠맛을 내는 일등공신



재료가 다 준비되면
먼저 냄비에 녹인 송이불닭발과 물을 적당량 넣는다.
물의 양은 닭발만 넣을거면 한컵정도?
이미 닭발에 양념이 된 상태라 국물에 양념이 풀어져 싱거워지지않는다.
나는 당면도 넣고 이것저것 넣을거라 양념을 더 할 생각을 물을 넉넉히 넣어주었다.
양념은 매번 대충넣어서 레시피가 없다.
넣는 조미료는 고춧가루, 소금, 간장, 다시다, 설탕(아주쬐끔), 후추정도다.
그리고 야채들을 때려넣고 팔팔 끓여준다.
그리고 불린 당면을 입수시켜주면!!!!

국물닭발 완성
내가 만들었지만 진짜 맛있다.
머리에서 상투스 울리는 맛
보시다시피 당면은 다 뭉그러졌다. 따이쉬...
맛있긴하지만..

그래서 당면은 따로 삶아서 먹어봤다.

영롱하다.
이 당면을 국물닭발에 적셔먹었다.
국물이 덜 배긴 했지만 존맛
탱글탱글한 식감이 살짝 감자떡같으면서..
쫄깃쫄깃해서 정말 꼭꼭 씹어먹어야할것같다.
중국당면은 적당히 불린 뒤 국물과 같이 충분히 끓인 뒤에 드시길..

다음에는 찬물에 불러서 먹어봐야겠다.